본문 바로가기

Digital life

2730을 이용한 강의자료만들기


2730P를 이용해서 만든 학부 강의자료의 일부입니다. Microsoft 사의 OneNote를 이용해서 작성한 후 PDF파일로 변환했습니다.

선형계획법(Linear Programming)과목의 연습문제에 대한 solution manua과 강의내용의 일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참고로, 교재는 Linear Programming and Network Flows (by Mokhtar S. Bazaraa, John J. Jarvis, and Hanif D. Sherali) 인데, 출판사를 통해서는 solution manual을 구할 수 없네요.)

그림도 추가 되고 계산과정도 써야 하기 때문에 펜입력방식인 Tablet PC가 아주 큰 도움이 되었군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OneNote로 작성 후에 PDF로 변환하기 전에는 PDF로 변환된 후의 페이지 구분이 명확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PDF변환과 OneNote파일 수정을 몇 번 반복해야만 최종 PDF파일에 대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강의시간에 Tablet PC와 빔 프로젝트 연결해서 칠판대신에  이용해도 좋을 듯 합니다. 일부 학원에서는 이미 이 방법을 채택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학교에서도 이용하는지는 모르겠네요.